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상돈 후보, 시청 옆 체육부지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공약
종합운동장 미개발부지(시청 옆 체육부지/약 4만평)에 3개 구역의 13개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3/16 [15:00]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장 보궐선거의 유력 주자인 미래통합당 소속 박상돈(천안지역 재선 국회의원) 후보가 천안종합운동장 미개발부지(시청 옆 체육부지)에 패밀리 테마파크(가칭) 조성을 약속했다.

 

박상돈 후보는 16일 천안시청 8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시민세금 부담 없이, 전액 민간자본으로 조성하여 아동·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천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천안은 시민평균연령이 38세로써 전국 평균인 42.6세에 비해 매우 젊은 도시라며 “19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인구도 134천여 명이나 되는데 정작 그들을 위한 공간은 매우 부족하다며 본 공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박상돈 후보는 가족시설 구역, 시민시설 구역, 아동시설 구역등 세 구역과, 13개의 시설물로 구성된 테마파크 구상도를 공개했다.

 

그는 테마파크의 도입부인 가족시설 구역을 설명하면서서울의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밤도깨비야시장과 같은 세계 먹거리 특화문화거리를 조성하여 가족들의 먹부림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또 여름엔 수영장,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바뀌는 계절특화 스포츠시설과 애견인 대상의 글램핑장, 야외 숲 도서관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후보는 시민시설 구역을 설명하면서 지역예술인들이 수시로 공연할 수 있는 유럽광장과, 가족들과 연인들이 휴식을 취하고 행사가 있을 땐 공연장으로 변하는 이벤트 광장(잔디)을 조성하겠다며 시민 누구나 와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상돈 후보는 이 테마파크의 핵심은 아동시설 구역이라며 어린이의 창의성을 키우는 놀이와 교육이 복합된 어린이 창의성 체험관을 두 곳 설치하여 성남의 잡월드와 같은 어린이대상 직업 교육 및 체험공간으로 활용하겠다어린이체육시설 조성, 창의성 레고 체험관, 3차원 고카트경기장 조성을 통해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선언했다.

 

박상돈 후보는 이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또한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성남의 한국잡월드의 경우를 비추어보았을 때,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에 의해 각 계수들을 산출해보면, 2,040명의 일자리 창출과, 490억 원의 소득유발효과, 1,466억 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4,45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위의 수치는 향후 제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고 밝혔다.

 

박상돈 후보는 시청 옆 체육부지의 어린이·청소년·가족대상의 테마파크 조성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고, 온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근본적 복지라며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천안을 반드시 실현해내겠다고 약속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16 [15:00]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 지사,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기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