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홍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내포천애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8:10]

 

▲     © 정연호기자


[홍성=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홍성군은 관내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에만 부여되는공동 브랜드내포천애의 사용 신청을 받는다.

 

내포천애는 지난 2006년 홍성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군수가 품질과 안전성을 인증하고 소비자의 신뢰확보와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든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이다.

 

홍성군은 관내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축산물, 농수산물 가공품을 대상으로 현지조사 및 서류심사, 홍성군 농특산물공동상표사용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포천애사용을 승인할 계획이다.

 

사용기간은 3년으로 기간 만료 후에는 다시 심사를 받은 후 연장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쌀, 딸기, 마늘 등 농산물부터 조미 김, 젓갈, 요구르트, 치즈 등의 가공품 까지 총62개소 101개 품목이내포천애브랜드를 사용 중이다.

 

브랜드 사용을 희망하는 어업인, 법인, 단체 등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추어 오는 228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 또는 농수산과 친환경유통팀에 제출하면 된다.

 

내포천애사용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나 농수산과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해서만 공동브랜드 사용을 허용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브랜드 신뢰 강화에 힘쓰고 있다라며 동 브랜드 디자인 개발 및 포장재지원, 직거래장터 개최 등 브랜드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더 많은소비자에게 홍성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12 [18:10]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지사 천안의료원 방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