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공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선별진료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8:05]

 

▲     © 정연호기자


[공주=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해 선별진료 인프라 확충에 나서는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나섰다.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24시간 신속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는 시는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및 자체 예비비 등 총 36천만 원의 예산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투입하기로 했다.

 

특히,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보건소에 이동형 X-선 검사 장비를 신규 설치하고, 공주의료원에는 발열감지카메라와 음압텐트 등 의료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터미널과 경로당, 공중화장실 등 집단 및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적정한 수급 조절을 통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내로 입국하는 유학생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등을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의료기관 방문 시 해외 방문력 알리기 등 국민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해외 유행국가를 방문 후 14일 이내 의심 증상이 나타난 경우 다른 사람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어 있는 보건소 또는 공주의료원을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12 [18:0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지사 천안의료원 방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