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중소기업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 교체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0:40]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가 노후화된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개선 또는 교체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미세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소규모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보조사업자 16개소를 선정, 예산액 97000만원을 투입해 노후방지시설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예산액 10억 원을 편성해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는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개별 방지시설의 경우 최대 27000만원까지, 열을 이용해 오염 물질을 산화·연소시키는 축열식 연소시설(RTO)이나 촉매산화시설(RCO) 방식을 적용하면 4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조합·공동 방지시설은 최대 72000만원 한도로 90%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천안시 내 대기배출시설(1~5)을 설치·운영 중인 중소기업이다.

 

미세먼지 발생 원인물질 배출 사업장, 10 이상 노후 방지시설 운영사업장특정대기유해물질 배출 사업장, 2020 배출허용기준 강화를 위해 방지시설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 등에 우선 지원된다.

 

,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과 5 이내에 예산을 지원받은 시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3월 중 보조사업자 선정 공고를 내고 신청서를 제출 받아 전문기관의 기술검토 후 보조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송태호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 등을 저감해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노후화된 방지시설을 운영 중인 중소기업이 사전에 시설을 점검해 지원사업을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12 [10:40]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지사 천안의료원 방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