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홍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확대간부회의에서 신종 코로나 선제적 대응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2/10 [13:08]

 

▲     © 정연호기자


[홍성=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홍성군이 위축된 지역경기 부양을 위한 발 빠른 대처로 타 지자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10일 오전840분 군청회의실에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월대보름 행사 전격취소 및 단위농협 운영공개와 마을단위행사 자제 등 강력한 행정지도에 힘을 쏟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신종코로나사태에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선 김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의 지속적인 발생으로 외출을자제하는 등 위축된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 구내식당 휴무제를 월 2회에서 4회로 100% 확대할 것과 부서별 회식 활성화를 지시했다.

 

이번 지역경제 활성화 조치는 지난달 31일 도-시군 영상회의 후이뤄진 대규모행사 전면취소와 공공시설 대관읍면 행사 연기 및 자제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선제적 대응 조치다.

 

특히 김 군수는 전국 제1의 축산군답게 축산업에 종사하는 중국인 근로자 등 보건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와 청운대 등 지역 내 유학생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지시했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예상되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할 것과, 숙박, 요식업 등에 대한 실태파악을 주문했다.

 

더불어 발열, 기침, 호흡 곤란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홍성군보건소를 통해 상담할 것면 방역활동 강화, 민원인 대응 시 눈인사하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홍보를 강화 할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2/10 [13:08]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지사 천안의료원 방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