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공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정섭 공주시장, 중학동은 공주 중심..활성화 총력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3:55]

 

▲     ©정연호기자

[공주=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김정섭 공주시장은 14일 중학동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에서 공주의 중심인 중학동을 옛 명성에 걸맞게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중학동은 현재 시청이 위치해 있고 옛 충청도관찰사가 오랜 기간 공무를 집행하던 충청감영이 있었던 공주의 중심지라며, “중학동 자존심을 높이고 중심을 회복하려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500억 규모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옛 공주의료원 활용방안 모색과 대통사지 발굴 등을 통해 중학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시장은 올해 4년째 시행되는 문화재 야행도 원도심을 중심으로 백제문화제 못지않게 잘 준비하겠다, “공주의 관광이 중학동으로부터 출발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은 사전 행정예고제 시행 풀꽃문학관 주변 교통 환경 개선 봉황산 등산로 개설 감영길 주중 예술행사 시행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에 앞서 김정섭 시장은 국고개 효심당 마을회관을 현장 방문, 2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현안 및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14 [13:5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주 명주원을 방문한 이우성 충남도 문화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