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충남.내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승조지사, 제14대 문화체육부지사에 이우성 실장
13일 내정 발표…“문화·체육 현안 추진 적임자”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20/01/13 [14:23]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민선7기 충남도 두 번째 문화체육부지사로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이 임명된다.

 

양승조 지사는 1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중반, 도정 핵심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아갈 두 번째 문화체육부지사로 이우성 실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이 내정자에 대해 “30여 년 간 중앙부처에서 일해 온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전문가라며 지방정부와 중앙부처 간 가교 역할은 물론, 자치분권 강화 등 현 정부의 기조에 부응하는 정책 추진이 가능한 분이라고 소개했다.

 

양 지사는 특히 이 내정자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및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 개최는 물론,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 등 산재한 현안 사업을 풀어가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적임자라며 역량 있는 분을 모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내정자는 문체부에 근무하며 쌓아 온 정치·종교·문화·예술계 등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충남도정의 정무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문화·예술 분야 도정 성과 창출과 충남의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과제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도민 소통, 도정 홍보를 위한 언론기관 협력 등 대외 정책 지원 활동에도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 내정자는 경남 의령 출신으로 대구 성광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콜로라도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32회 행정고시를 통해 1989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 내정자는 2009년 일반직고위공무원에 임명돼 종무실장, 문화예술정책실장, 문화콘텐츠산업실장, 국제관광정책관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13 [14: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병석 국회의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