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천안시축구단 김태영 감독 선임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2/11 [18:59]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의 주역 김태영 감독이 천안시축구단 사령탑으로 취임했다.

 

천안시는 천안시축구단 제5대 감독으로 공개채용을 통해 철학과 비전, 리더십을 두루 갖춘 국가대표 출신 김태영(50) 감독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김태영 감독은 1993년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돼 수비수로 활동하며 2002년 한일 월드컵 등에서 활약하고, 국가대표팀 U-20·U-23 코치, 수원삼성 코치를 역임하며 지도자로서도 인정받았다.

 

김 감독은 우선 천안시축구단 수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다하부리그에 있는 팀을 성장시키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고 지원 계기를 밝혔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2002 한일월드컵에서 부상 중에도 타이거 마스크를 쓰고 팀의 4강 신화를 이끈 김태영 감독이 천안시축구단의 사령탑을 맡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지역인재육성과 축구단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천안시축구단은 내년 K3리그 출전과 2022K2 리그 창단·출전을 앞두고 있으며, 김태영 감독 선임을 시작으로 신규 코치진과 선수단 정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내년 시즌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2/11 [18:5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취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