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충남.내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승조 지사, 두바이 박람회서 기후변화환경부장관 회동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2/04 [12:37]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아랍에미리트(UAE) 중앙부처 장관과 예정에 없던 깜짝 회동을 진행, 눈길을 끌었다.

 

시장 개척과 지방외교 다변화를 위해 중동을 방문 중인 양 지사는 3(현지시각) 두바이에서 열린 17회 중동 유기농 및 천연 제품 박람회에 참석, 타니 빈 아흐메드 알 제이유디 UAE 기후변화환경부 장관을 만났다.

 

타니 장관은 지난 2월 한-UAE 정상회담 때 청와대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현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과 생태산업 개발, 스마트팜, 폐기물 재활용 등과 관련한 MOU를 잇따라 체결한 바 있다.

 

MOU 체결식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왕세제 겸 통합군 부총사령관이 참석했다.

 

이날 양 지사와 타니 장관의 만남은 양 지사가 박람회에 참석했다는 소식을 현지 기업인으로부터 타니 장관이 접하면서 성사됐다.

양 지사는 타니 장관에게 충남을 비롯한 한국의 건강식품 등이 두바이를 거쳐 중동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타니 장관은 양 지사의 박람회 참석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뒤, 한국 업체들이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중동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힐 수 있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박람회에서 양 지사는 또 두바이 방송사인 소니TV와 인터뷰를 갖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링크 전시회가 주최하고, UAE 기후변화환경부, 세계유기농업운동연맹이 후원하고 있다.

 

박람회장에 마련된 한국관에는 도내 건강식품 제조·판매업체 등 충청권에서 6개 업체가 참여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2/04 [12:37]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병석 국회의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