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아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1인 1악기 연주회
1인 1악기 갖기 운동 지원동아리 23팀 연주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25 [14:49]

 

▲     © 정연호기자


[아산=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23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11악기 연주회를 개최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날 공연은 생활문화예술동아리 23236명이 무대에 참여했으며 동아리 가족들과 시민들의 화기애애한 관람과 응원 분위기가공연 끝까지 이어졌다.

 

공연은 먼저 풍물팀이 문을 연 후 3개의 난타팀이 연합해 화려한 공연으로 관람객의 이목을 이끌었다. 이어 오케스트라, 플롯, 기타, 장구난타, 색소폰, 아코디언 등 다양한 악기연주가 이어져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듣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공연 중간 동아리 소개영상을 상영하며 그동안 연습해온 모습, 동아리가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 등 동아리 각각의 의미를 알 수 있게 해 줘 관객들이 동아리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에 무대에 오른 동아리팀들은 아산시 ‘11악기 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찾아가는 음악선생님선정 동아리이다.

 

5인 이상 아산시민으로 구성된 악기동아리들이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에 시는 악기강사를 파견돼 지난 6월부터 지속적으로 악기 강습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연주회는 지금까지 함께 연습해온 성과를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로 동아리 회원들과 강사, 관람객들이 모두가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11악기 연주회‘11악기 갖기 운동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25 [14:4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