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충남.내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승조 지사, 공공비축미 매입현장
공공비축미 매입량 총 4만 5395톤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21 [12:25]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21일 공주시 정안농협유통센터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을 찾아 최근 쌀값 동향과 농업현안 등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도에 따르면 공공비축 매입은 지난 923일부터 연말까지 100일간 진행되고 있다.

 

올해 도내 공공비축미 매입량은 쌀 기준 총 45395톤으로, 이는 전국 35만 톤의 13% 수준이다.

 

현재 약 60%가량 공공비축미 매입이 완료된 상태로, 이달 말 이면 전량 매입될 것으로 도는 내다봤다.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 전국 평균 산지쌀값을 벼로 환산한 가격이며, 매입 대금은 우선지급금은 지급하지 않고, 중간정산금(3만 원)은 수매 직후 지급하고, 최종 정산은 매입 가격이 확정된 후 연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올해 태풍의 영향으로 쌀 생산량이 줄었지만, 쌀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품질 쌀을 생산한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농가 소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21 [12:2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