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사렛대, 우수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사업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13 [09:20]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9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사렛대학교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청년에게 우수 중소·강소기업 체험기회 제공으로 인력 부조화 해소 등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년 간 5, 4,00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나사렛대를 비롯한 충남지역 12개 대학 150여명의 장애비장애 대학생들이 지역의 중소기업 허니머쉬을 비롯한 8여개 업체를 방문해 직무체험’, ‘채용설명회’, ‘취업전략특강’, ‘장애인 직무체험등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한 진로취업지원센터 박희동 센터장은 우수한 지역 중소기업을 직접 탐방해 구인처와 구직자의 눈높이를 연결해 주고, 지역 대학내에 중소기업인식개선의 허브기능을 수행했다앞으로 더 많은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소개하고 지역 대학의 학생들이 취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13 [09:20]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