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충남.내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 지체장애인 화합과 소통의 장
6일 서산서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7:52]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2019 충남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6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서산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체장애인 권익 향상을 도모하고 화합과 단결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승조 지사와 도내 지체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한마음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도지사 표창 등 지체장애인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14명에 대한 표창과 계룡대 육군 군악대 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15개 시·군별 장애인이 참여한 가요제가 펼쳐졌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산품을 전시하고, 장애인 민원을 해소하는 상담 부스도 운영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장애인 권익 옹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수도 충남을 목표로 장애인 복지발전 5개년 계획을 추진 중이라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구조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지체장애인 수는 지난해 말 기준 도민 100명 가운데 3명에 달하는 64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06 [17:52]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마라톤대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