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김장철 김장폐기물 종합처리 대책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05 [12:08]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다음 달 15일까지 한시적으로 김장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김장철 김장폐기물 종합처리 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다량의 김장폐기물 배출 시 발생하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김장폐기물 적정처리 및 일시에 다량 발생되는 김장폐기물의 섬유질과 수분으로 인한 음식물자원화시설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종합처리 대책을 마련했다.

 

혼합배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김장폐기물(배추, 무 등 채소류)의 부피가 큰 점을 고려해 음식물류 폐기물로 분류되는 김장폐기물을 생활폐기물 전용봉투에 담아 배출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한다.

 

가정 등에서는 손질된 무, 배추 등을 구입해 발생되는 김장폐기물의 발생량을 줄이고, 발생된 김장폐기물은 최대한 물기를 제거한 후 생활폐기물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김장철에는 평상시보다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10%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김장폐기물 줄이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05 [12:08]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종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