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런던 써덕교육구청 간 국제교류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1/05 [11:54]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불무중, 천안불당중, 공주여중 재학생 20명이 4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 서더크(Southwark) 교육구청의 명문학교인 성 미카엘 가톨릭 중등학교(St. Michael’s Catholic College)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학생들의 국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시행하는 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도교육청과 서더크 교육구청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년제 학생과 영국 학생의 1:1 교류가 지속해서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국제교류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국에서 파트너 학급 수업과 영국 역사 문화체험, 홈스테이 가정생활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영국 학교에서는 한국 문화의 날을 마련하고, 참가 학생들은 영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교육과정, 한국의 음식 문화, 케이팝(K-Pop)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1129일에는 영국 학생 20명도 한국을 방문해 128일까지 국제교류 참가 학교 프로그램(천안, 공주)과 충남교육청의 한국문화 체험에 참가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05 [11:54]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종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