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세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도시교통공사 공영자전거 어울링 사업
개인이동수단 서비스분야 진출 !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10/01 [18:37]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지난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세종시 공영자전거 어울링 사업을 위탁받아 1일부터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공영자전거 어울링은 도담동 운영센터를 기반으로 관내 자전거 1,755, 거치소 470여개소를 운영중이며, 2022년까지 연간 500대씩 공영자전거를 추가 보급하고 2030년까지 총 6,000여대 규모의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어울링 자전거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어울링 전용앱에서 이용권(일일권 및 정기권)을 결제후 관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470여개 대여소에서 24시간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의 어울링앱을 이용하여 자전거마다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간단히 대여가 완료된다. 어울링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sejongbike.kr이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은 어울링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시민이 원하는 구석구석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 역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어울링 자전거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10/01 [18:37]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천안흥타령 춤축제..흥겨운 춤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