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사회적경제기금 설치·운용 조례 대표발의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9/24 [13:52]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충남도의회가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충남도의회는 김명숙 의원(청양)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24일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현재 사회적경제 기업은 성장단계에선 금융조달 수요가 높지만 여전히 금융시장 접근성이 낮고 금융지원 체계 또한 미흡한 상황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립경영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기금 설치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것이 조례안 제정 취지다.

 

조례안에는 사회적기금 설치 근거와 존속기한, 기금 조성 및 용도, 운용 관리·계획, 기금운용 심의위원회 설치·운영 등의 조항이 담겼다.

 

김 의원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그동안 일반 금융시장에서 알아주지 않는다는 비주류의 설움을 느꼈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혜택을 받아 충남의 경제 주체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필요한 시기에 재정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24 [13:52]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천안흥타령 춤축제..흥겨운 춤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