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석대 간호학과,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및 10주년 기념식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9/21 [10:45]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보건학부 간호학과는 20일 오후 2,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및 간호학과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총 174명으로 초에 불을 밝히고 간호사로서의 소명을 다짐하며 섬김의 리더십과 사랑, 배려를 갖춘 나이팅게일의 후예로 거듭나기 위해 선서문을 낭독했다.

 

백석대 간호학과는 2009년 개설돼 올해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기념식에서는 ‘10년간의 기념영상이 상영됐고, 간호학과 오케스트라 힐링과 합창단 엘카나가 축하 공연을 열기도 했다.

 

10주년을 맞아 15명의 간호학과 전임교수들은 평소 학과에 대한 사랑과 봉사정신이 뛰어났던 6명의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3학년 박민지 씨(21)항상 학생들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더해주신 사랑을 뜻 깊게 받아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간호하는 훌륭한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간호학과 임소연 전공주임교수는 지난 10년간의 성장과정을 돌아보며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현재 미국, 중국 등 글로벌 프로그램을 활성화 해 재학생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서식에서는 옛날을 회상하여 보라라는 제목으로 김남일 보건학부 담임목사가 설교를 전했으며, 임미림 충남간호사회장이 격려사를,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이 축사를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21 [10:4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천안흥타령 춤축제..흥겨운 춤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