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지역응급의료기관 현장방문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9/09 [18:33]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채평석 위원장)는 제57회 임시회 기간 중 9일 오전 10시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엔케이(NK)세종병원(대표 김영제)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엔케이(NK)세종병원의 응급의료 인력과 시설 등 유사시 지역민에게 응급의료 시스템 제공의 여건을 확인·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엔케이(NK)세종병원은 지난 2019430일 개원하여 89일에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병상규모는 65200병상으로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11개 진료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병원 관계자로부터 엔케이(NK)세종병원의인력 및 시설 현황을 보고·청취한 후, 응급의료장비 및 병원 시설들을 꼼꼼히살펴봤다.

 

채평석 위원장은엔케이(NK)세종병원이 특성화된 의료체계 확립을 통해 세종시 대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위원회에서도 유기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히며, “세종시민에게 양질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09 [18:3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승조 지사, 국립대전현충원 찾아 헌화·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