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흥흥발전소 도시재생 활성화
지난 17일 체험 페스티벌·홍석천 토크쇼 성료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8/19 [15:59]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는 지난 17일 천안 청년몰 흥흥발전소에서 열린 점포무료체험 페스티벌과 방송인 홍석천의 토크쇼가 청년상인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천안시가 주관하고 청년몰확장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도시 재생 지역 내 위치한 흥흥발전소의 인지도 확산과 활성화, 청년상인 육성 및 주변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열린 점포 무료체험 페스티벌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년몰에 입주한 청년상인 점포 5개 매장에서 시민 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돼 매장 판촉 효과 및 향후 청년상인들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위치앤매직 - 타로체험 앙두 -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 체험 달빛공작소 - 나무공예 체험 브라운 - 향수만들기 체험 도깨비 - 생활한복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내방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이날 오후 3시부터는 청년상인·상권활성화 그리고,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방송인 홍석천의 토크쇼가 이어져 역전시장상인회장, 지하상가상인회장, 명동상인회장, 도시재생센터장 등 시민 120여명이 참석해 청년상인 창업성공 사례나 상권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석천은 골목길 상권으로 유명한 경리단길을 살리기 위해 tbs ‘홍천석의 oh! 마이로드프로그램 사회자로 활약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토크쇼에 참석한 김(천안시 두정동)씨는 평소 흥흥발전소에 대해 잘 알지 못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떤 공간인지 알게 됐다, “앞으로도 청년상인과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인 행사 개최로 도시재생의 마중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흥흥발전소의 활성화와 청년 상인 및 주변 상권 육성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도시재생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8/19 [15:5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허태정 시장, 추석맞은 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