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충남.내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 사업소는 민선7기 충남도정의 핵심
2019년도 3차 사업소장회의 개최…3분기 주요 추진 과제 공유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7/17 [19:14]

 

▲     © 정연호기자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충남도가 3분기 성공적인 도정 성과 창출을 위해 도 본청과 사업소 간 당면 현안 및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충남도는 1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3차 사업소장회의를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용찬·나소열 부지사 등 도 지휘부, 각 사업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사업소별 업무 추진상황 보고와 토론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충남도립대는 3분기 중점 업무 추진 과제로 대학 브랜드 강화 및 우수 신입생 모집 홍보 대학 평가 상시준비체계 구축 ··학 네트워크 강화 시대흐름에 부합할 수 있는 도립대 발전방안 마련 공공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의료법 개정 및 간호학과 신설 추진 등을 보고했다.

 

동물위생시험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조류독감(AI) 등 가축전염병 선제적 방역 추진 축산물 생산단계별 검사, 축산물 가공품 및 한우 유전자 검사 등 안전대책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한다.

 

산림자원연구소는 가치 있는 산림생명자원 발굴 및 실용화기술 개발 원산도 자연휴양림 조성 안면도 지방정원 조성사업 1단계 마무리 여름철 꽃지해수욕장 주변 도유지 일시대부 등을 3분기 추진 과제로 내놨다.

 

종합건설사업소에서는 지역업체 보호 및 하도급 문제 개선 신속한 보상으로 주민 편익 증대 폭염·우기 대비 건설공사 품질·안전 관리 강화 디자인 품질 강화 및 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공공건축 사업 추진 운행제한 위반 차량 단속 및 과적 예방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산종자연구센터 건립 추진을 시작하고, 축산기술연구소는 한우보증종모우(씨수소) 생산 여건 가속화 등을, 충남도서관은 메이커스페이스 조성·운영 등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중앙협력본부는 수도권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중앙협력본부 발전방안 마련에 착수한다.

 

양 지사는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고삐를 죄어야 할 시기라면서 민선7기 충남도정의 핵심은 민원인과 서비스 이용자 등 도민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사업소라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도정의 다양한 정책들이 도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으로 성공하느냐의 여부는 사업소의 역할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공간적으로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도정의 가치를 함께 공유해 최일선에서 이를 구현하자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7/17 [19:14]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