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감자와 양파 소비촉진
일주일간 감자 450kg, 양파 160kg 소비로 농민 돕기 나서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7/15 [19:37]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자와 양파 생산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감자·양파 소비촉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천안산() 감자 450kg, 양파 160kg을 준비해 15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을 감자와 양파 소비촉진 주간으로 정하고 전량을 소진하기로 했다. 평소 시는 감자와 양파 각각 50~60kg 정도 소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5일에는 출근 시간에 맞춰 아침식사 대용으로 찐 감자 700여개를 구본영 시장 등이 직접 시청 로비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 일주일 시청 구내식당 점심메뉴를 감자수제비국, 감자조림, 감자들깨탕, 감자샐러드, 버터 구운 감자, 양파 장아찌 등 감자와 양파를 이용한 음식으로 구성해 농가지원 및 농산물 소비촉진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시는 앞으로도 감자와 양파를 주재료로 하는 반찬의 비율을 평상시보다 대폭 높여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농산물 가격폭락에 시름하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시청 직원들이 농민의 고충을 이해해 농산물 소비촉진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시민 여러분도 양파와 감자 소비촉진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7/15 [19:37]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