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장애인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연간 4000만원 국비 받아 생활체육 기반의 스포츠 인프라 구축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7/10 [10:37]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에서 장애인형 공공스포츠클럽(지역형) 사업에 선정돼 연간 4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는 올해부터 공공스포츠클럽이 장애인체육 분야에도 도입됨에 따라 17개 광역시도 대상 거점형 1개소와 234개 시··구 대상 지역형 2개소를 선정했다. 거점형에는 광주광역시가, 지역형에는 천안시와 전남 광양시가 뽑혔다.

 

공공스포츠클럽은 동호회 중심의 개별 스포츠 활동을 넘어 지역 내 체육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유형 또는 연령대의 장애인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목 프로그램과 전문 지도자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장애인체육회는 배드민턴, 농구, 축구, 건강체력(역도) 4개 종목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규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장애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의 스포츠 인프라 구축에 아낌없 는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7/10 [10:37]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청마라톤대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