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본영 천안시장, 외국기업 투자협약 체결 위해 대만 방문
대만 우량기업 2개사와 충남·천안시 외투기업 합동 투자협약 예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7/03 [13:23]

 

▲    구본영 천안시장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이 외투기업 유치에 따른 4,500만 불 규모 투자협약(MOU) 체결을 위해 4일부터 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대만(타이완)을 방문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단은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구 시장을 비롯해 충남도 경제통상실장, 외자유치팀장, 천안시 기업유치팀장과 실무진 등 13명으로 꾸려졌다.

 

구 시장은 대만 타이베이(Taipei)를 방문해 세계적인 우량기업 G, T사와 각각 3000만불, 1500만불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출국 당일 4일에는 타이베이의 한 호텔에서 반도체용 실리콘 웨이퍼 생산 세계 3대 기업인 G사와 외자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G사는 작년에도 천안시와 외자유치 협약을 체결해 현재 천안시 성거읍에 공장을 건립 중이며 생산라인 증설을 위한 투자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 5일에는 타이베이 인근 타오위안으로 이동해 한 호텔에서 휴대폰 주파수 필터 생산업체 T사와 외자유치 협약을 맺는다.

 

T사는 사업 확장을 위해 천안 외국인투자지역 내 공장을 매입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 시장은 12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5일 오후 귀국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7/03 [13: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