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경희 도계민화박물관장, 전국지역신문협회 문화예술 대상 수상!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7/01 [15:44]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전국 320여 지역신문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는 28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배우 하은설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정.관계 인사들과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수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가 영상 축사를 통해 '제16회 지역신문의 날'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전국지역신문협회는 그동안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며 “새롭게 펼쳐지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정부와 지방자치를 감시하고 견제하며, 때로는 건강한 대안으로 이끌어줄 지역신문의 역할에 대해 기대 또한 크다“고 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국가균형발전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로 함께 해 줄 것을 기대하며, 오늘이 있기 까지 수고해 오신 김용숙 중앙회장과 협회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도 축하영상을 통해 "제16회 지역신문의 날'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지역신문을 대표하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지방자치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화예술대상에는 가수 남진, 윤승문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이사장, 송순단 진도씻김굿 전수교육관 전수교육조교, 국악인 박애리, 공연예술가 팝핀현준 , 김종국 코미디언, 가수 정정아, 김명희 광주두드림난타, 김경희 도계민화박물관장 등 9명이 각각  수상했다.

 

김경희원장은 무형문화재 민화장(民話匠)1호 고안(古岸) 김만희 선생으로부터 사사 받으며 40여 년 간 외길인생을 걸어온왓으며,국내외를 넘나들며 우리선조들이 더불어 살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내는 행복추구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민화를 통해 한국을 알리며 전통의 한류문화를 전파해오고 있다. 


도계민화박물관은 조선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작품의 민화를 전시하면서, 현대 민화작가들의 특별전을 개최하여 우리민화의 우수성과 현대 민화의 작품성을 알리는 가교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에 김경희 도계민화박물관장은 "이 같이 큰상을 수상하게되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민화 발전에 기여하라는 뜻으로 알고 후배 양성 및 민화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7/01 [15:44]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