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세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렌즈제조 강소기업 뉴바이오 세종에 둥지
301억 투자 대규모 생산라인 구축…115명 고용창출 효과 기대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6/07 [12:21]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소프트 콘텍트렌즈 제조 분야 강소기업인 뉴바이오가 세종시에 월 1,000만 개의 렌즈를 제작할 수 있는 대규모 생산라인을 세운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5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숙희 뉴바이오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총 301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바이오 사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에 있는 본사에서만 월 300만 개의 렌즈를 생산하는 등 기술력과 생산력을 동시에 갖춘 기업이다.

 

뉴바이오 사는 이번에 중국 청도에 소재한 공장을 국내로 이전하기로 하고 공장 부지를 물색하던 중 세종시 첨단산업단지를 최종 대상지로 낙점했다.

 

특히 뉴바이오 사는 세종시 첨단산업단지의 우수한 정주여건, 용이한 인력수급, 인근 오창 바이오산업 단지와의 접근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뉴바이오 사는 세종시 첨단산업단지 2공구 11,380부지에 301억 원을 들여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으로, 115명의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첨단 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이 세종시에 입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뉴바이오 사가 우리 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6/07 [12:21]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