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포상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8:18]

 

▲     © 정연호기자

[대전=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축하공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공 포상 수상자는 모두 251명으로 홍조근정훈장 1, 문지초등학교 교장 고덕희대통령표창 3대전둔산초등학교 교장 황오익,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 황의만, 대전가오고등학교 교장 고명옥국무총리표창 3대전버드내초등학교 교장 정헌권,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학관 이근주,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학사 류희상교육부장관표창 102교육감표창 130대전광역시장표창 12명이다.

 

홍조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 계획하고 추진하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자율적민주적인 학교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하였고 학교실태, 학생특성을 고려한 인성중심교육활동 끼리. 내리, 올리사랑 어깨동무 인성프로젝트운영으로 학교문화우수학교, 인성교육실천학교로 선정되고 각종 언론에 우수 사례로 보도된 실적으로 수상받게 되었다.

 

문지초 고덕희 교장은 수상 소감으로 스승의 날 기념으로 커다란 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느끼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인간이고, 인간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라는 소신으로 사명감을 갖고 남은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스승의 날 기념 축하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열정과 사랑으로 역량을 키워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펼쳐가자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5/15 [18:18]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