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훈장, 대통령·국무총리·장관·교육감 표창 등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7:54]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38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15일 오후 330분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헌신해 온 유공교원과 가족,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포상 전수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스승의 날유공 교원으로는 훈장 1, 대통령표창 1, 국무총리표창 1명 등 총 3명이 정부 포상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에 교과지도 11, 생활지도 11, 진로직업 8, 교육혁신 9, 평생복지 5명 등 총 44명이 분야별로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교육감 표창에는 학생중심수업개선 11, 민주시민교육 10, 학력증진 8, 방과후학교 10, 학급운영 11명 등 총 50명에게 수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정부포상 전수 및 표창장 수여식과 함께 스승의 날기념 사전 행사로 청춘색소폰콰르텟 에스윗의 연주회를 개최했다.

청춘색소폰콰르텟 에스윗은 차이코프스키의 꽃의 왈츠로 화려한 막을 열어 대중들에게 익숙한 클래식과 팝송, 가요를 연주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참석한 모든 이에게 흥과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를 연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상하신 선생님 모두는 세종교육의 자랑스러운 초석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선생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현장에 설 수 있는 스승존경 문화를 정착하고, 학교 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세종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5/15 [17:54]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