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홍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교통약자 사고예방 위한 장수의자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5/14 [18:32]

 

▲     © 정연호기자

[홍성=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홍성군이 지난 10일 설치한 노인·장애인·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위한 장수의자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얻고 있다.

 

장수의자란 신호를 기다리는 교통약자들이 허리와 다리가 아프다 보니 파란신호가 아닌데도 길을 건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여 횡단보도 앞 전봇대, 신호등 등에 장수의자를 설치하여 신호를 기다리는 동안 쉬어갈 수 있는 접이식 의자로, 군은 교통사고 다발지역 및 무단횡단 상습지역에 10개의 장수의자를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무단횡단 등 보행자 교통사고가 줄지 않는 가운데 장수의자 설치를추진하게 되었다.”무단횡단사고 및 불법 주정차가 근절되어 교통안전의식이 향상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10일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홍성읍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홍성군 및 홍성경찰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시민안전봉사대, 안전보안관 등 50여 명이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홍보 및 교통약자 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5/14 [18:32]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