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서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시 해미면, 제3회 해미벚꽃축제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4/15 [15:41]

 

▲     © 정연호기자

[서산=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산시 해미면 해미천 일원에서 개최된 3회 해미벚꽃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에 따르면서산시 지정 축제로 선정된 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시 추산 20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27억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에서는 작년 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해미천 벚꽃 길 걷기행사를 개최해 코스 완주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각종 전시회, 체험행사, 먹거리 장터 등이 함께 진행되어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제7회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함께 개최해, 주민들이 준비한 웰빙댄스, 풍물, 통기타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해미천의 빛과 꽃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에서는 해미천에 경관조명,led 조명 등 다양한 조명을 설치해 아름다운 야경으로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으며, 제의 마지막은 밤하늘을 수놓는 멋진 불꽃놀이를 5분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김도형 해미면장은 해미벚꽃축제를 찾아주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린다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해미벚꽃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미벚꽃축제와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우수한 내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해미면의 자매결연도시인 인천시 연수구 송도1(동장 최정희) 직원 및 주민 30명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4/15 [15:41]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