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입학식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4/02 [13:59]

 

▲     © 정연호기자

[공주=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원장직무대리 김우정)과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 한민족교육문화원은 2일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12개국*, 43명의 재외동포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Korean Homeland Education)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고 공주대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직무대리)을 비롯한국립공주대학교 총장(직무대리), 한민족교육문화원 원장, 재외동포교육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은 재외동포 학생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과 국제화마인드 배양을 통해 모국과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매해 운영되고 있다.

 

대학수학준비과정()2일부터 823일까지 5개월간, 한국이해과정()42~ 530일까지 2개월간 각각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한국어·한국문화·역사이해·세계시민교육 등 재외동포만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이들 학생들은 역사·문화 수업과 연계한 현장체험학습, 한국의 전통·현대 문화체험, 한국 대학생 및 현지인과의 교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이번에 입학한 독립유공자 후손 이안젤리나(카자흐스탄) 학생은 한국인으로서 우리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나의 뿌리를 알게 된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나와 같은 재외동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한국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4/02 [13:5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