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아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국회의원, 영인산 터널, 영인산 정상지점으로부터 130미터에서 400미터로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3/27 [15:45]

 

▲     © 정연호기자

[국회=충남도민일보]천안아산당진 고속도로 구간 중 영인산 터널 노선설계가 영인산 정상지점으로부터이격거리를 대폭 넓히는 노선설계가 검토 대상에 포함된다.

 

이명수 의원(자유한국당 아산갑)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영인산 정상지점으로부터 130미터 이격된 지점에 터널공사를 진행하려는 현 노선설계는 아산시민의 원성을 사고 있는 만큼 새로운 노선검토를 한국도로공사와 설계회사에 요청을 하였고, 이에 영인산 정상지점에서 400미터 이격된 지점에 터널공사를 하는 노선설계가 기술적으로검토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영인산 터널은 지하150m 지점에 연장 3.3km로 건설되는관계로외관상 영인산 경관을 해치지는 않지만 아산시민이 수긍하는 노선이 확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살필 예정이다고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명수 의원에게 보고된 새로운 터널 노선은 앞으로 아산시와의 협의 및 주민 설명회 등을 거쳐 한국도로공사의 타당성조사 등을 통해 확정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의 노선설계 변경 등에 대한 주민설명회는 416일 오후 2시에 인주면사무소에서개최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27 [15:4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도 사랑의 김장 담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