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 오가낭뜰근린공원에 다목적체육시설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3/11 [16:18]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상병헌 의원은 세종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에 응모한 결과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 확보로 아름동 오가낭뜰 다목적체육시설 건립 추진위원장이자 교육안전위원장인 상병헌 의원의 공약사항 이행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세종시는 지난 28일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국민체육센터(근린생활형) 분야에 응모했다. 그 결과 지난 4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세종시는 국비 10억원을 포함 총 시설 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아름동 오가낭뜰근린공원(부지면적 1,000, 연면적 2,000)에 실내체육관, 샤워실 등 체육 및 편의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오가낭뜰근린공원은 충남대병원 부지에서부터 정안IC 진입도로와 국제고 뒤편을 아우르는 곳이다. 현재 산책코스, 파크골프장, 풋살장 등 생활체육시설들이 공원에 갖춰져 있지만, 복합체육시설 미비 등의 이유로 공원이 활성화되지 못하던 상황이었다.

 

지난 2017년 세종시 아름동 인구 급증에 따른 체육 인프라 부족으로 인근 주민들은 오가낭뜰 근린공원 내 다목적 체육시설 건립 을 요구해왔다. 그해 9월 다목적체육시설 건립 추진위원회가 출범했고 상병헌 의원은 당시 주민 대표로 위원장을 맡아 아름동 체육시설 확충 문제를 공론화해왔다.

 

상병헌 의원은 이번 성과에 대해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사업들이 해결되어 기쁘다면서, 체육 인프라 확충이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11 [16:18]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