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학생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참가 모집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3/09 [19:05]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14일까지 각급학교 누리집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팝업창을 통해 2019년 학생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고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시작된 동네방네프로젝트는 청소년이 마을을 기반으로 스스로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스스로 원하는 주제나 영역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여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이다.

지난해 주요 프로젝트 활동은 영화제작 생태탐사 코딩 베이킹 미술공예 등이었으며 모두 무학년제로 기획·운영됐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학교밖 청소년이며 총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운영 기간은 3월부터11월까지 9개월간 이며, 모집된 학생들은 희망에 따른 다양한 활동 영역을 발굴, 구성하여 세종시행복교육지원센터, 복합커뮤니티센터, 작은도서관 등 마을 배움터에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314일까지 각급학교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이 스스로 배움을 선택하고 경험하는 과정을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아가는 동네방네프로젝트 학생 모집에 세종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09 [19:0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