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의회, ‘유관순 열사 서훈 등급 상향 결실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2/26 [23:23]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정부가 26일 국무회의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열사에게 서훈 1등급(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하는 안건을 의결한 것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부는 이번 유 열사의 31운동 이후 국가의 건국과 국가 이미지 향상, 국민 애국심 고취 등 국위선양공훈에 따라 별도의 훈장을추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유 열사의 서훈 등급은 5등급 중 3등급으로 열사의 공적에 비해 지나치게 낮게 평가되어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인치견 의장은 동일공적에 대해 훈장을 다시 추서하거나 변경을 할 수 없는 법규 개정을 위해 지난해 상훈법 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관계부처에 전달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열사의 서훈등급은 건국훈장 1등급으로 추서하는 정부의 결정을 존중하고올바른 역사적 평가가 이루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그동안 우리천안시의회의 노력이 빛을 보는 것 같다밝혔다.

 

천안시의회는 20173월과 201812월 두 차례에 걸쳐 상훈법 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정부 및 관계기관에 전달하는 등 유관순 열사의 서훈 등급 상향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2/26 [23: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