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얼굴 이미지를 좌우하는 눈성형, 정답은 없다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8/12/03 [19:56]
▲     © 정연호기자


조금 있으면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방학은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자신을 가꾸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 부위는 눈이다. 눈은 섬세한 부위로, 얼굴 전체 이미지를 크게 좌우한다. 그만큼 한 번의 수술로 인상과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지만 행여 잘못되면 재수술이 매우 까다롭고 어색한 얼굴을 갖게 될 수도 있다.

가능하면 최소한의 수술을 권한다. 쌍꺼풀 수술은 부기가 가라앉는 회복 기간을 고려해 수술계획을 잡아야 한다.

매몰법은 살짝 집어주는 것으로 2∼3일이면 부기가 어느 정도 가라앉고 2주 후면 적당히 자리를 잡는다.

만일 눈에 지방이 많고 눈 처짐이 심하다면 절개법을 이용해 지방을 제거하고 수술하는 것이 적합하다. 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부기가 다 가라앉고 어느 정도 자연스러워지기까지는 최소 2주 정도 걸린다.   

쌍꺼풀 수술의 원리는 간단하지만 세상에는 똑같은 눈은 없다.
흔히 알고 있듯이 쌍꺼풀 수술을 하면 당연히 눈이 커진다고 생각하겠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쌍꺼풀을 통해서 가려져있던 눈동자가 보이면서 눈이 커보이게 되는 것이다.
눈 수술은 투자한 시간과 경비에 비해 사람의 인상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성형수술의 대상으로 효과적이다. 

세미성형외과 박상현원장은 “이미지 개선을 위한 눈성형이 제일 쉽다고 생각하지만 눈성형에는 정답이 없다”고 말한다.

또한 “제일 중요한 것은 성형수술을 고려할 때 집도하는 전문의를 반드시 알아야하고, 그 집도의가 하는 성형수술에 얼마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고, 수술전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서 수술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과 성형수술로서 본인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지 등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8/12/03 [19:56]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광고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