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해리포터’를 대학 캠퍼스 재현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7/09/28 [19:49]
▲     © 정연호기자

[아산=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28일과 29일 1박 2일간 아산캠퍼스 일대에서 <Hoseo Warts : 마법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로 ‘해리포터’를 재현한다.

소설 해리포터는 출간 후 20년간 영화,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아온 컨텐츠다. 누구에게나 흥미로운 ‘마법’ 소재는 아직도 해리포터 매니아층을 꾸준히 양산하고 있다. 

이처럼 호서대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리포터의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재현하는 이번 행사는 예체능대학에서 주최·문화기획학과에서 주관하며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연상케하는 호서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가 배경이 되고, 문화기획학과를 중심으로 영상미디어학과, 게임공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유아교육과 등과 함께 <마법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 아래, 영화 해리포터에서 화제가 된 공간과 스토리를 재현한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체험과 영상 상영으로 이뤄진 ‘마법교실’ △해리포터의 다이애건앨리 거리를 컨셉으로 한 ‘플리마켓’ △집나간 도비를 찾아라 등의 다양한 메인 게임들로 이뤄진다.

또한, 코스프레 포토존과 공연장도 운영되며 강석규교육관 외벽을 배경으로 대형 3D 맵핑 상영은 행사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흥미로운 부분은 학생들의 졸업작품이 행사의 주가 되어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점이다.

Hoseo Warts 총괄기획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대학교로 이미지 구축에 앞장설 것이다.”며 “일회성에 그친 행사가 아니라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7/09/28 [19:4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