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제299회 임시회 폐회, 29개 안건 의결
금산엑스포 등 지역 현안 목소리 청취하고 도정 접목 위한 현장 활동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7/09/28 [19:47]

[충남=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충남도의회는 28알 재299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한 조례 등 29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지원 조례’ 등 11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 도 본청 실국별 출연 계획과 도교육청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꼼꼼히 심의했다.

도의회는 이와 별개로 지역 현안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도정에 접목하기 위한 현장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실제 행정자치위원회는 부여구드래 역사마을 조성부지를 찾아 도유재산 교환에 적합여부를 논의했다. 또 농업경제환경위는 축산시설현대화 농장과 스마트팜 및 스마트원예단지 등을 벤치마킹했으며, 금산세계인삼엑스포지원특위는 엑스포 현장을 찾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교육위는 자연친화적 학교로 알려진 금산 상곡초와 비단골체험학습장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윤석우 의장은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가 본회의를 통과됐다”며 “앞으로 도민 복리 증진 등 도민의 말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하는 도의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7/09/28 [19:47]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광고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