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세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중국과 경제교류 확대
구이저우성·허베이성 방문 우호협력 체결, 판로개척 성과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7/09/28 [11:58]

[세종=충남도민일보] 세종특별자치시 중국 경제사절단은 지난 25일부터 5박6일 일정으로 중국 구이저우성과 허베이성(랑팡시)을 방문해 경제우호협력 체결, 기업 판로개척 등 실질적인 경제교류를 확대키로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제사절단은 우리지역에서 생산하는 농식품 및 화장품 주요기업과 함께 농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기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출판로지원·기업 유통망개척·투자확장 등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냈다.

또 사드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간 인력파견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중국의 두 도시와 민간경제분야 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제 분야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세종시 투자유치설명를 통해 중국자본 유치를 적극 유도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귀현 경제산업국장은 “구이우성 및 랑팡시와의 경제우호 협의를 계기로 내실있는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며 “이번 방문으로 두 도시와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해 새로운 교류의 장을 열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7/09/28 [11:58]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광고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