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인기 최고!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2/07/31 [09:15]
▲  태안군   © 충남도민일보
태안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이 군민의 체력 증진 및 여가 선용의 명소로 빠르게 정착하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5월초 개장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끌며 하루 평균 400여명의 주민이 찾는 등 지금까지 2만20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같이 태안국민체육센터는 주민들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준별 수영프로그램 운영과 깔끔한 편의시설, 철저한 수질관리가 인기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아울러 태안국민체육센터 개관 이전까지 태안에 태안화력발전본부 내의 실내수영장을 제외하면 마땅한 수영장이 없었던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 태안국민체육센터는 국·공휴일과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연중 일반, 여성, 노인, 초등생 수영강습을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실내수영장의 경우 하루 3회 실시하는 수질정화를 6회 실시하고 있다.

군민체육관과 문화예술회관 인근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는 총사업비 65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2,221㎡,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25m 6레인의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1층에는 기계실과 전기실, 지상1층에는 수영장, 샤워실, 탈의실, 중앙감시실 등이 있으며 지상 2층에는 사무실 및 다목적실 등으로 지어졌다.

아울러 수영장 인근에는 군민체육관과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태안공공도서관이 준공예정에 있어 이 곳이 태안의 문화·체육 공간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심혈을 기울여 운영중인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군민들의 레저와 문화시설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철저한 관리로 국민체육센터가 태안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2/07/31 [09:15]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