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찬우 의원,“천안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정부지원 44억 확보....남산중앙시장!
중기청, 문화관광형 육성사업 남산중앙시장 18억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7/03/12 [13:14]
 
[국회=정연호기자]자유한국당 박찬우(천안 갑)의원은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에 천안 남산중앙시장과 천안 역전시장이 선정되어 총 44억원의 정부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천안 남산중앙시장은 향후 3년간 18억원(국비 9억, 지방비 9억)을 지원받아 문화컨텐츠를 개발하고 자생력 강화사업을 발굴하여 문화와 관광이 연계되는 현대화된 시장으로 탈바꿈 될 계획이다.

또한, 천안 역전시장은 26억원(국비 15.6억, 지방비 10.4억)으로 40면의 공영주차장을 설립하여 시장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박 의원은 “정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천안의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과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선정된 데에는 천안시청과 중기청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 여러분들과의 긴밀한 협조와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박찬우의원은 지난 2월 국회에서 주영섭 중기청장을 만나 천안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계획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한 바 있으며, 이어“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7/03/12 [13:14]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xptmxm` ddd 17/03/27 [17:54] 수정 삭제
  xptmx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