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서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시, 옥상 차광막 설치....에너지 절약 시책 눈길
급수 분무설비 가동, 실내온도 1~3℃ 낮춰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4/07/18 [10:23]
▲     © 정연호기자
서산시가 여름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톡톡 튀는 에너지 절약 시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건물 옥상의 복사열을 낮추기 위해 청사 본관과 후별관에600㎡의 차광막을 설치하고, 건물 벽면에 급수 분무장치를 가동하고 있다.
 
건물 내부의 온도를 낮춰 에어컨 가동 시간과 횟수를 줄이기 위해서다.
 
실제로 차광막과 분무장치를 설치한 후에 건물 실내온도가 예전에 비해 1~3℃ 낮아지는 등 에너지 절감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색적인 옥상 차광막은 직원들과 민원인들에게 야외 휴식공간을 제공하면서 에너지 절약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하고 있다.
 
시는 이 외에도 피크시간대 냉방기 순차 운영, 사무실 전등 1/2 소등, 무더위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조만호 회계과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차질에 대비하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직원이 범정부적인 에너지 절약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공청사 에너지 절감 평가에서 목표 대비 18%의 에너지 절감율을 달성해 안전행정부로부터 13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4/07/18 [10: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중소기업, 유럽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