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서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시, 옥상 차광막 설치....에너지 절약 시책 눈길
급수 분무설비 가동, 실내온도 1~3℃ 낮춰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4/07/18 [10:23]
▲     © 정연호기자
서산시가 여름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톡톡 튀는 에너지 절약 시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건물 옥상의 복사열을 낮추기 위해 청사 본관과 후별관에600㎡의 차광막을 설치하고, 건물 벽면에 급수 분무장치를 가동하고 있다.
 
건물 내부의 온도를 낮춰 에어컨 가동 시간과 횟수를 줄이기 위해서다.
 
실제로 차광막과 분무장치를 설치한 후에 건물 실내온도가 예전에 비해 1~3℃ 낮아지는 등 에너지 절감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색적인 옥상 차광막은 직원들과 민원인들에게 야외 휴식공간을 제공하면서 에너지 절약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하고 있다.
 
시는 이 외에도 피크시간대 냉방기 순차 운영, 사무실 전등 1/2 소등, 무더위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조만호 회계과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차질에 대비하고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직원이 범정부적인 에너지 절약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공청사 에너지 절감 평가에서 목표 대비 18%의 에너지 절감율을 달성해 안전행정부로부터 13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4/07/18 [10:23]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