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달성군은 4월 9일 호텔 아젤리아 대강당에서 ‘꽃피는 달성상회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김문오 달성군수, 이재하 상공회의소 회장, 구자학 달성군의회 의장, 26개 참여업체 대표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의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개최했으며, 지역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달성경제살리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달성군 온라인 기업홍보플랫폼(홈페이지)인 ‘꽃피는 달성상회’는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공모로 선정된 26개 참여업체, 52개 제품의 홍보영상 촬영을 4월 8일, 9일 양일간 호텔 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진행하며 사업의 첫발을 내디뎠다. 홈페이지는 홍보영상 편집 및 제품 프로필 등이 완성되면 4월 말경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식과 함께 진행된 「달성경제살리기 캠페인」은 지역 상품 애용만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음을 알리고, 달성사랑 지역 상품 팔아주기 운동에 범군민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지역경제도 위축되고 있다. 지역기업이 살아야 달성 경제가 살 수 있기 때문에 민·관·기업 모두가 똘똘 뭉쳐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달성군 기업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지원사업」이 위기 극복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도 “지역 경제주체들이 함께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구축·지원함으로써 참여기업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고, 나아가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 일류 기업과 상품으로 성장·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대구상공회의소도 적극적으로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은 품질이 우수하고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제품홍보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달성군과 대구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플랫폼 구축, 지역 상품 팔아주기 릴레이 행사, 달성경제살리기 캠페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하여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대구시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