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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폭행․폭언’ 악성 민원인 대응훈련

 

(충남도민일보) 청양군이 지난 23일 청양경찰서와 함께 민원 공무원을 대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는 폭언ㆍ폭행, 기물파손, 업무방해 등 특이(악성) 민원인에 대한 대응훈련을 가졌다.


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이 지휘한 이날 훈련은 지휘통제반, 초기 대처반, 적극 대처반, 타 민원인 대피 유도반, 피해공무원 구조반 편성과 상황별 대응 기준에 따라 가해 민원인 진정 및 중재, 폭행,폭언 제지, 녹음과 및 비상벨 신고, 가해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심 비상벨은 충남경찰청 상황실과의 양방향통신으로 통합관제센터와 112상황실과 연동돼 5분 이내 출동이 가능하다.


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은 “앞으로도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여 특이 민원인이 초래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모의훈련은 물론 비상벨과 CCTV, 녹음 전화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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