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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건설분야 찾아가는 시민상담반’ 지속 운영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한 시민 권익 보호 노력

 

(충남도민일보) 공주시는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건설 분야 찾아가는 시민상담반을 하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 2월부터 운영 중인 찾아가는 시민상담반은 건설 분야 민원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직접 현장에 나가 상담하고, 필요시 변호사 등 외부전문가를 참여시켜 자문을 받는 등 적극적 민원 해결 방안을 찾는 제도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월 건설과장을 반장으로 한 시민상담반을 구성했으며 민원인 신청 시 건설행정, 지역개발, 하천관리, 농촌기반 등 건설과 소관 업무에 대한 현장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상반기 동안 소규모주민숙원사업 4건, 생활민원사업 1건, 지방하천유지관리 1건, 하천사용허가 1건 등 총 8건의 상담 신청을 받았으며 이중 6건은 해결, 2건은 추진 중이다.


또한, 상담반에 접수된 민원은 민원 해결에 그치지 않고 관리 카드를 통해 분야별 유형으로 관리해 향후 제도개선 및 동종 민원 해결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진택 건설과장은 “건설분야 찾아가는 시민상담반은 과거 민원처리에 대한 수동적 입장에서 벗어난 현장 중심의 소통이라는 적극적인 해결 방식으로 앞으로도 시민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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